Wbc 기간 한국 야구대표팀 선수들의 심야 음주 의혹 논란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기사본문 허프포스트코리아

해방 후 미군에 영합해 한 자리 얻어내려는 현장도 요정이었고(19쪽), 4? 덕분에 강남(당시 영동)은 유흥가의 중심에 우뚝 섰고 대중가요에도 이러한 영향이 미쳐 ‘영동문화’를 대변한 노랫말이 인기를 끌고(54쪽) 노래 제목에 ‘영동’이 자주 등장했다(57쪽). 1980년대 후반 룸살롱이 전성시대를 맞으며 정경유착의 현장으로 자주 등장하더니(71쪽) 급기야 판검사의 접대 비위가 드러나며 ‘룸살롱이 법정인 나라’라는 말까지 나왔다(97쪽). 룸살롱이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면서 10대 소녀들이 룸살롱으로 진출하거나(76쪽), 농촌에까지 룸살롱이 파고들어 많은 문제를 양산하기도 했다(91쪽). “하룻밤 술값이 천만원에 달했다”는 황태자의 신선놀음도 룸살롱에서 이루어졌고(88쪽) 9? 11테러 추모 현장을 찾았던 국회의원들이 룸살롱에서 질펀한 술파티를 벌였다는 의혹(125쪽)도 있었으며 광주민주항쟁 추모식의 뒤풀이 현장으로 지목되기도 했다(107쪽).

 

이 매체는 일부 선수가 본선 첫 경기였던 3월 9일 호주전을 앞두고 전날 밤부터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고, 호주전 경기 후이자 일본전 전날인 9일 밤, 일본전 경기 직후인 10일 밤에도 술을 마신 선수가 있다고 적었다. 간판 선발투수, 우완 불펜투수, 우완 마무리투수 등 선수를 설명하는 표현이 구체적이었다. 나도 2004년부터 주식으로 너무 큰돈을 벌어봤고, 그 중 일부를 술값으로 내고 다니면서 체득한 거임.

 

그대신...언니들하고..너무 깊은관계 가지면...마누라 진짜 화난다고...그 마지노선은 지켜달라고 했습니다. 사실확인서와 관련, '3명을 제외한 선수들은 대회공식기간 3월 13일 중국전 전까지 유흥업소 출입 사실이 없다고 사실 확인서를 통해 밝혔다'고 알렸다. 다시 그 남자들 만나서 요즘엔 성매매 안 하기 선언운동도 한다고 얘기해줘야겠어요. 그 사람들도 그런 짓이 문제가 있다고 제겐 분명히 말했으니까요.

 

일반적으로 사람이 탑승해 조종하지만, 리모컨으로 무선 조종하거나 자동으로 작업자를 좇아가게 할 수도 있다. 한국 야구 대표팀 일부 선수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기간 일본 유흥업소에서 음주를 했다는 보도에 일본 언론도 해당 사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WBC에서 최악의 성적표를 받은 만큼, 이번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면 큰 파장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를 대표해 국제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경기 직전 유흥업소에 출입한 게 사실이라면, 사회적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한국야구위원회는 지난 30일 WBC 대표팀의 일탈 행위 의혹에 대해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 사실 관계가 드러나면 추후 조처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WBC 대표팀은 오사카에서 두 차례 친선경기를 치른 바 있다. 유흥업소의 아가씨들이 찾는 미용실이 따로 있는 이유에 대해 한 아가씨는 “유명한 미용실이야 정말 많다. 또 광고를 보고 굳이 물어서 찾아가는 경우도 있고, 예약을 해야 하는 곳도 많다”면서 “그럼에도 이곳을 찾는 이유는 편안함 때문이다. 주 고객들이 업소 아가씨들이다 보니까 사람들 시선을 받지 않아 좋다. 또 같은 업종에서 일하는 입장이어서 유흥업소 이야기도 자연스레 주고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룸살롱 업계도 이에 맞춰 1인 주대 코스를 개발하고 각종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형테이블을 둘러싸고 있는 소파와 노래방 시설, 생수와 음료수 몇 개, 굳이 다른 점을 찾자면 룸 크기가 조금 작은 정도? 또 B씨와 손님, 접대부 등 13명은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과태료 처분을 받도록 했습니다. 이곳의 30대 업주 A씨와 30대 직원 B씨는 호텔의 일부 객실을 룸살롱처럼 꾸며놓고 손님을 받아왔습니다. 이어 “영화는 영상물등급위원회를 통해 소재 등을 분석해 면밀하게 등급을 나누고 있다. 드라마는 그렇지 못해 영화라면 높은 관람등급을 받을 영상도 낮은 등급으로 송출되기도 한다.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룸살롱 매니아들은 어떻게 마시고, 즐기는지 살펴봄으로서 우리 음주문화의 현주소를 짚어본다. 80년대까지만 해도 대한민국 위스키, 특히 스카치 위스키 소비량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소비되었다. 사실 외국의 위스키병이 원기둥이나 사각기둥 같은 단순한 형태인데 반해 한국에서 나왔던 것들은 조금 복잡한 형태였던 것은 손이 작고 쥐는 힘이 약한 여성 종업원들이 병을 떨어뜨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이후 김원중의 소속 구단인 롯데 자이언츠에서 공식적으로 롯데에는 연루된 선수가 없음을 밝히면서 이용찬으로 사실상 확정입니다. 수도권 구단 베테랑 투수 A는 오사카에서 신칸센을 타고 도쿄로 이동했던 3월 7일에 국가대표팀 숙소인 뉴오타니 호텔에 짐을 풀어놓고서 일본에 사는 지인을 밤 11시에 만나 새벽 2~3시까지 스낵바에서 야식을 먹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서로 결혼 전제인 상황이라 나한테 그 부분은 이해해달라고 부탁하더라. 대신 어쩔 수 없이 가는 건 가는 건데 한 시간 이내로 나올 수 있냐고 물어보니까 그건 할 수 있다더라"고 설명했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지난 3월 WBC 본선 1라운드에서 2승 2패로 B조 3위에 그쳐 조기 탈락했다.

 

다만 음주 시점(경기 전날 및 당일)과 장소(룸살롱)에 대해서는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태는 30일 유튜브 채널 '세이엔터'의 폭로로 시작됐다. 이 채널은 "WBC에 출전한 프로야구 선수들이 지난 3월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 아카사카에서 밤새 음주를 했다"고 주장했다. 뒤이어 뉴데일리는 "일부 투수가 첫 경기인 3월 9일 호주전 전날 밤부터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 일본전이 열린 10일 밤에도 다음날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고 전했다. 앞서 김의겸 의원은 지난 24일 법사위 국감 때 유튜브 채널 '시민언론 더탐사'의 취재 내용을 근거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법무법인 김앤장 변호사 등이 지난 7월 청담동 술자리에서 머물렀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 장관은 당시에도 이에 대해 격렬하게 부정하면서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서 앞으로 어떤 공직이라든지 다 걸겠다"고 반발한 바 있다.

 

2000년 한글문화연대를 결성했고 2013년 성균관대에서 한글운동사를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성균관대 초빙교수이며 현재 YTN ‘재미있는 낱말풀이’와 팟캐스트 ‘한마디로영어’를 진행하고 있다. 한 시 정각이 조금 지나며 천지가 진동하는 독립 만세 소리가 들려왔다. 일당에 모인 30여 인도 눈물을 흘리면서 독립 만세를 목이 터지라고 불렀다. 모두가 흥분을 못 이겨 앉았다 섰다 하며 어찌할 줄을 몰랐다. (중략) 우리는 이제 독립선언의 통지를 받고는 우선 우리를 체포하러 올 일경을 피하지 않고 맞이하여 다음 일을 제2회 담당자에게 옮길 따름이다.

read thi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Wbc 기간 한국 야구대표팀 선수들의 심야 음주 의혹 논란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기사본문 허프포스트코리아”

Leave a Reply

Gravatar